[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국정원 취업 학원 ‘잡플랫’은 오는 6월 28일, 서울 노량진 제이빌딩에서 2023년도 국정원 채용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정원 정규 종합반 ‘3% Class’를 운영하는 잡플랫은 2019년 서류 90.6%, 필기 82.7%, 2018년 면접 93.2%의 놀라운 합격률을 보이며 대표적인 국정원 취업 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서류 합격률의 경우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90%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보안상 이유로 합격률 조사를 하지 않고 있지만, 온∙오프라인 모두 지속 성장세를 나타내며 국정원 취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매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잡플랫 취업 설명회 또한 유명하다. 누적 방문 인원이 5,000명을 넘을 정도인데, 이는 국정원 공채 지원자의 절반이 넘는 수치라고 한다. 잡플랫은 국정원 채용 정보가 필요한 취업 준비생을 위해 선착순 100명 한정, 무료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국정원 채용 전문가이자 ‘3% Class’의 대표 강사인 이완 교수가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국정원 최신 취업정보 총정리 ▲ 2023년도 국정원 7급 공채 대비 합격 전략 ▲스펙, 학벌, 어학 점수, 필기, 면접, 체력, 신원조회 등 채용 전형별 평가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얼마 전 2022년도 국정원 공채 서류 합격자가 발표되었는데, 이에 대한 분석 시간도 가져볼 예정이다. 또한 국정원 채용 Q&A 시간이 마련되어, ‘카더라’식의 불확실한 정보만 접해온 국정원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잡플랫 관계자는 “국정원 채용은 미리 준비할수록 유리하다. 6월 설명회는 내년도 공채를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 포커스를 맞췄다”라며 “올해 서류 전형 분석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공채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잡플랫은 현재 2022년 국정원 채용 대비 ‘3% Class’ 실전 모의고사 오프라인 과정과 엑기스 특강 온라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