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지난 23일(목)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세미나실에서 ‘교육기부 온(溫) 봉화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12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력단의 목적은 지역사회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협력하여 정향봉화교육의 성장을 위함이다. 또한 지역의 유관 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에 근무하는 우수한 인력풀을 교육기부를 통해 교육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구성원들은 봉화군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청년회의소(JC), 봉화예총, 봉화문인협회,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봉화군정신건강상담센터, 봉화체육회, 봉화녹색어머니회, 봉화평생교육협의회 진로전문가의 다양한 기관의 대표들로 이루어져 봉화지역의 진로교육 협력 및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였다.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박세락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전하며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 “봉화교육지원청이 허브가 되어 학교와 기관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며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