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부천 심곡도서관에서 도서관 상주작가로 선정된 김경식 작가(시인·수필가)와 함께 하는 ‘시·수필 문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총 10회 과정으로 오는 12월 15일부터 내년 4월 20일까지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작가에게 직접 시와 수필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고 창작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등단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상주작가와 함께 하는 시·수필 문학교실을 포함한 다양한 문학사업을 내년 5월까지 추진한다.

심곡도서관 관계자는 “심곡도서관에 상주하는 김경식 작가와 함께 마음의 양식을 쌓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될 심곡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연계 문학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수필 문학교실은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심곡도서관(032-625-458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