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권으로 커피와 바리스타 첫걸음을 집에서 뗄 수 있다

[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모두가 한 번쯤 바리스타를 꿈꾸는 시대! 이 출간되었다. 단 한 권으로 커피와 바리스타 첫걸음을 집에서 뗄 수 있다. 지루하고 고단한 일상 속, 때에 따라 각성과 힐링을 선사하는 커피. 커피의 산미, 바디감 등 그 향미의 차이를 느끼고 원두 취향이 생기기 시작하면 커피가 더욱 좋아지고 맛있는 커피에 대한 욕심이 생긴다. 그러다가 마침내 회사를 때려치우고 나만의 카페를 차리는 상상을 하고 마는 것이다.

그런 조심스럽고 설레는 열망을 충족시켜 줄 단 한 권의 책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집에서 시작하는(영진닷컴, 2022.06.02.)』이 출간되었다. 이제 이 책 하나면 집에서 커피를 쉽게 볶고 추출할 수 있다. 다양한 커피 도구 소개와 QR 코드 동영상으로 익히는 커피 추출 방법들을 통해 손쉽게 커피를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피 품종별 특징 및 커피 이론부터 집에서 커피를 로스팅하는 방법, 커피 레시피 및 술술 읽히는 부록까지. 파트별로 커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실었다. 커피와 바리스타에 대한 전문성을 집에서 취해 본다. 그리하여 당신은 홈 바리스타가 될 수도 있고, 더욱 즐겁게 커피를 향유할 수도 있다.

“친절하게 알려 주는 ‘집에서 커피 내리기’”

홈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더 신선한 원두로, 추출 방식의 변화에 따라 각기 다른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상세한 사진 설명과 함께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수록해 다양한 추출 방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커피 레시피도 제공하여 풍부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내게 꼭 맞는 커피 도구 찾기”

커피를 내리는 데 필요한 도구는 너무 비쌀 것 같고, 사용하기 번거로울 것 같아 망설여지는가? 각자의 선호도에 맞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소개한다. 드리퍼, 프렌치프레스, 콜드 브루, 모카포트, 이브릭 등 낯설지만 사용하기 쉬운 나만의 도구를 찾아서 누구든 홈 카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커피 상식 더하기!”

커피의 향미를 더 풍부하게 느끼고 싶다면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에 따른 맛의 차이 등을 따져보아야 한다. 산지별 생두의 특징과 직접 생두를 집에서 로스팅하는 방법, 커피의 역사, 재배 방식 등에 대한 소개는 매일 마시는 커피를 더 색다르게 만나게 한다. 내가 직접 고른 원두로 그때그때 갈아서 마시는 커피가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 것이다.

[사진출처=영진닷컴]
[사진출처=영진닷컴]

저자 황호림은 10년간 HRD 전문가로 직장생활을 이어가다가 커피에 대한 열정이 커지면서 커피 전문가가 되었다. 커피의 매력에 푹 빠져 인사동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했던 이력이 있다. 현재는 누구든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인 ‘커피선생 옥탑방’을 오픈해서 커피 교육과 카페 컨설팅, 심사위원, 칼럼니스트 등에 매진 중이다. 이들은 커피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기 바라며, ‘커피선생 옥탑방’에서 함께 커피에 대한 탐구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저자 장우열은 대표작으로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등이 있다.

저자 최정자는 대표작으로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등이 있다.

저자 정한교는 대표작으로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등이 있다.

저자 황혜진은 대표작으로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