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FNB토큰, 2019년 상반기 국,내외 거래소 상장 준비 돌입

[한국강사신문 박이수 기자] 싱가폴 기반의 FNB프로토콜이 발행한 fnb토큰이 2019년초 국내 거래소를 시작으로 국, 내외 거래소에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이미 거래소를 보유한 기업의 컨설팅 자문 계약을 통해 본 프로젝트를 준비하였고, 자문사 또한 올해 이미 국,내외 3곳 이상의 거래소에 자체 토큰을 상장한 바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FNB프로토콜은 올해 12월말 방문유도형 AR(증강현실) 광고 플랫폼 캐시리플렛을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1차 공개하고 이후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순차적으로 상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FNB프로토콜은 프랜차이즈 토큰과 전용 FNB토큰을 발행하고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를 잇는 새로운 결제시스템과 통합마일리지, 그리고 부가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이의 활성화를 위해 캐시리플렛이라는 자체 플랫폼을 오픈하여 이를 활성화하고 있다. 

캐시리플렛은 포켓몬고와 같은 증강현실 기반의 방문 유도형 AR광고 플랫폼으로 지정한 장소에 프랜차이즈 토큰이나, 다양한 상품, 쿠폰, 전단지를 배포할 수 있고, 이를 소비자들이 휴대폰으로 찾고, 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유저들도 가상의 전단지를 배포하고 홍보할 수 있는 알바가 되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AR전단지를 모으면서 다양한 참여를 통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은 이미지 재고와 전국적인 행사가 가능하고, 고객 정보와 빅데이터 구성을 할 수 있어 향후 다양한 마케팅과 타켓 광고 등이 가능하게 된다.

FNB관계자는 “FNB프로토콜은 에프엔비토큰 유통과 사용 활성화를 위한 캐시리플렛 상용화를 앞두고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다양한 이벤트와 MOU 계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아시아 전역 서비스를 위해 중국 상해 지사를 오픈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FNB프로토콜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박이수 기자  Ehdrlfl@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