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스타그램, 클래스101 등에서 활약하며 코스튬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사이다 작가가 알려주는 ‘나만의 드레스 만들기’ 레슨

[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유튜브, 인스타그램, 클래스101 등에서 활약하며 코스튬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사이다 작가가 알려주는 ‘나만의 드레스 만들기’ 레슨. 일상에서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는 데일리 원피스부터 의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작은 패션 소품들, 웨딩 촬영이나 기념일 촬영, 공연, 여행 스냅에서 활약할 수 있는 특별한 드레스까지 총 20점의 작품을 수록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저자만의 노하우를 자세한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해설하고, 부록으로 실물 크기 패턴 3장을 수록했다. 실용적이면서도 포인트가 살아 있는 기본 블라우스와 스커트는 물론 평범한 일상을 빛나게 해줄 리본, 레이스 등 다양한 디테일이 담긴 원피스, 특별한 날 촬영을 하거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의 드레스까지 다양한 작품 20점을 수록했다.

여기에 의상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모자와 헤어밴드, 가방 등의 소품을 만드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책에 실린 모든 작품은 부록 실물 패턴에서 도면을 찾아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수강 만족도 100%로 소문난 화제의 드레스 만들기 수업”

초보자도 어렵지 않도록 재봉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클래스101에서 5,000여 회원의 좋아요, 수강 만족도 100%를 자랑하는 사이다의 가장 친절한 드레스 레슨! 이 책을 보는 누구나 쉽게 나만의 의상을 디자인하고 만들어볼 수 있도록 옷 만들기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친절하게 설명했다. 재료 구매처와 원단 등 기본 도구 소개는 물론 재봉틀을 사용하는 방법, 기초 바느질 용어, 부록 패턴을 쓰는 법 등 재봉의 기본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해설한다.

여기에 사이다만의 드레스 디테일을 더할 수 있는 부분 봉제법, 프릴과 바이어스 등을 활용해 의상의 디테일을 살리는 저자만의 노하우도 공개한다. 이 책의 내용을 따라 가며 하나씩 배우다 보면 본문에 실린 작품은 물론 나만의 의상을 디자인하고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팁을 얻을 수 있다.

“사이다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드레스 디자인 20점. 크리에이터이자 유튜버로 활동하며 경험한 흥미로운 에피소드 수록!”

이 책에는 사이다 작가만의 감성으로 완성한 예쁘고 실용적인 의상과 소품, 드레스 작품 20점이 실려 있다. 오랜 시간 커스텀 의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해온 작가가 직접 하나하나 경험해가며 익힌,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아름다운 디테일을 듬뿍 담은 디자인이다.

실용적이면서도 포인트가 살아 있는 기본 블라우스와 스커트는 물론 평범한 일상을 빛나게 해줄 리본, 레이스 등 다양한 디테일이 담긴 원피스, 특별한 날 촬영을 하거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의 드레스까지 다양한 작품 20점을 수록했다.

여기에 의상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모자와 헤어밴드, 가방 등의 소품을 만드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책에 실린 모든 작품은 부록 실물 패턴에서 도면을 찾아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사진출처=한스미디어]
[사진출처=한스미디어]

저자 사이다(SAIDA)는 유튜브 〈사이다SAIDA〉 채널 운영자이자 다양한 드레스와 의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 어린 시절부터 동화 속 드레스들을 실제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상상을 하며 자랐고, 독학으로 옷 만들기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대학에서 독일어를 전공하면서도 옷 만들기가 너무 좋아 더욱 쉽게 만드는 방법들을 탐구하다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 코스튬 의상을 재해석한 화보가 화제가 되어 디즈니 애니매이터의 초대를 받기도 하고, 다양한 콘텐츠 속 의상을 재해석하고 디자인하여 해외 컨벤션에 초청받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는 꿈과 환상 속 이미지들을 실제 옷으로 만드는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직접 옷을 만드는 보람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콘텐츠 기획자 및 재봉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작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디자인 의류 브랜드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강의, 리폼 등 옷을 활용한 라이스프타일 콘텐츠의 영역으로 활동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최근 저서로는 『사이다의 핸드메이드 드레스 레슨: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나만의 커스텀 의상 & 소품 만들기(한스미디어, 2022.07.21.)』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