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7월 29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지구를 위한 우리들의 환경 챌린지’와 고학년을 위한 ‘지구 어벤져스’로 나누어 진행한다. 환경을 주제로 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환경을 이해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할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를 위한 우리들의 환경 챌린지’는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주제도서를 깊이 읽는 독서와 독후활동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시간에 독후활동으로 쓰레기를 재활용한 환경보호 책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지구 어벤져스’는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주제도서를 깊이 읽는 독서 및 토론을 통해 생활 속에서 누리는 것들이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깨닫고, 환경보호를 위한 착한 사례를 찾아본다. 마지막 시간에 쓰레기로 업사이클링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전국 도서관 독서교실’로 전 차시를 수료한 어린이 중 저학년, 고학년 각 한 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김은아 강사는 독서교육 전문가로 혁신학교 독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립도서관과 문화체육관광부 독서진흥사업 부문 강사로서 활발히 활동해오고 있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초등 저학년은 오전 10시에 초등 고학년은 11시 30분에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