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주말 국내 1박2일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 섬과 숲 여행 등 소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주말 국내 1박2일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어떤 계절에 어디를 가면 좋은지 계절별로 즐겨야 하는 핵심 주제를 알려주고 테마별 인기 장소와 당일, 1박 2일 코스를 김수진, 정은주의 신간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길벗, 2018)』은 자세하게 소개한다.

과일도 제철 과일이 가장 맛있듯 여행에도 제철 여행을 빼놓을 수 없다. 각 계절마다 떠나야 할 이유가 분명하듯 이 책 한 권이면 제철에만 펼쳐지는 최고의 풍경과 맛 정보, 즐길 거리를 놓칠 걱정 없이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신간도서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은 흔한 코스 여행 말고 내 취향을 탕탕 저격하는 여행을 소개하고, 취향과 테마를 제안하는 맞춤형 컨설팅북이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만 하면 국내 도시 여행 코스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세상이다.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는 요즘, 여행은 어쩌다 한 번쯤 하는 먼 경험이 아니라 ‘자주 가까이하는 휴식’의 시간이 되었다. 그래서 한 번에 무조건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기보다는 내 취향과 입맛에 딱 맞는 여행을 찾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내가 원하는 ‘콘셉트’ 확실한 여행으로 해외여행 못지않은 만족감을 찾는 여행자들,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은 그런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대한민국 7대 도시, 전국 8도, 제주도까지 총망라. 약 380개의 최다 여행 스폿 정보가 가득!”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은 두 명의 베테랑 여행 작가가 전국 방방곡곡을 샅샅이 돌아다니며 하나의 테마에 적합한 여행 스폿을 모아 정리했다. 단순히 테마에 맞는 여행지를 찾은 것이 아니라 직접 방문하고 경험해 본 후 추천할만한 곳들을 엄선했다. 지금 가장 핫한 장소, SNS나 입소문으로 주목받는 명소들을 싣기 위해 출간 직전까지 취재를 감행했던 두 저자의 노력과 고집을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결과 500페이지에 달하는 알차고 쫀쫀한 구성과 약 380개의 여행 스폿 정보가 충실하게 들어가 있는 여행 컨설팅북이 완성되었다.

취향과 콘셉트를 추구하는 여행도 좋지만 그렇다고 동선을 고려한 코스 여행을 무시할 수는 없는 법! 일상이 바쁜 여행자가 즉흥적으로 떠나는 국내 주말여행이나 휴가여행에서는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 코스 정보가 빛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런 여행자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여행 도시 16곳의 정보 중 책 속에 소개 된 스폿들을 중심으로 엮어 총 11개의 여행 코스로 정리한 미니 코스북을 별책 부록으로 증정한다. 휴대성 좋은 미니 코스북으로 당일치기, 1박 2일 등의 주말여행 코스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세울 수 있다. 코스북에 수록된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명소를 더하고 빼며 나만의 여행 코스를 만들어 보자.

PART 1 ‘SIGHTSEEING’에서는 봄꽃 나들이, 벽화마을, 이색 박물관, 옛 동네의 변신, 근대문화거리, 민속마을, TV 속 여행지, 슬로시티, 전국 야경 명소, 바닷가 사찰, 간이역, 힐링 섬 여행, 힐링 숲 여행, 성당 순례, 차밭 여행, 가을 나들이, 세계자연유산, 남도 전망대, 누각 열전, 일출과 일몰, 이국적 풍경, 테마별 미술관, 스타일리시 해변, 데이트 명소, 책방 유랑, 문학 기행, 문화 예술촌, 핫 플레이스 철길 등을 소개한다.

PART 2 ‘EATING’에서는 야시장, 빵지순례, 전국 별미 모음, 주전부리, 먹자골목, 어시장 탐방, 팔도 술 열전, 막걸리 기행, 브루어리 vs 와이너리, 카페거리, 업사이클링 카페, 산사 속 카페 & 찻집, SNS 인증 사진을 부르는 SNS 감성 카페 ─ ‘찰칵찰칵~’ 멈출 수 없는 셔터, SNS 인증 사진을 부르는 감성 카페, 이색 디저트, 누들로드, 서울 시장 먹방 투어, 제주 푸드트럭 등을 소개한다.

PART 3 ‘EXPERIENCE’에서는 드라이브, 템플스테이, 스카이워크, 짚라인, 하늘을 날다, 전망 케이블카, 레일바이크, 캠핑, 음식 만들기 체험, 농촌 체험, 공예 DIY, 온천, 제주 오름 트레킹, 제주 올레길, 요트 투어, 서핑, 카누, 봄 축제, 여름 축제, 가을 축제, 겨울 축제, 대관령 목장, 눈꽃 여행, 인생 사진 등을 소개한다.

PART 4 ‘SHOPPING’에서는 플리마켓, 기념품 숍 열전, 시장 쇼핑, 대형 쇼핑몰, 빈티지 잡화점, 명물 먹거리 쇼핑 등을 소개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