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희윤 시민기자]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기저기서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넘쳐난다. 메타버스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 전문 MC에서 전천후 메타버스 전문가로 거듭난 마이크잡은상구님을 만나 보았다. 

1. 강사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레크리에이션 강사 겸 MC이자 메타버스 활용 강의를 하는 마이크잡은상구입니다. 10년 이상 MC를 하며, 다양한 분야의 강사로서 활동하였는데요. 지금은 메타버스 세계에 발을 들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2. 현재 어떤 강의를 진행하시는지요?

메타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단체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활용법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 공식 인플루언서로 활동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 및 운영하는 방법을 주로 교육합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폭넓게 만나고 있습니다.

3. 메타버스의 전망 어떻게 예측하시나요? 

사실 아직은 메타버스를 아는 분보다는 모르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게다가 메타버스를 단순한 게임으로 여기며 거부감을 보이기도 하죠. 그러나 메타버스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또 하나의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VR 산업이 발달하면서 가상과 현실이 통합되는 시기가 도래할 것입니다. 결국 기존의 온라인 콘텐츠는 메타버스로 통합되어 일상으로 녹아들 것이라 예측합니다.

4. 혹시 강의 외에는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프리랜서 강사지만 여러 사업체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DM엔터테인먼트(뮤직 엔터)에서 운영실장을 맡아 소속 가수들을 지원하고, 플랜 에이드(행사대행)에서 운영팀장으로 행사 전반적인 부분을 맡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트로트 가수, 행사 진행, 공연 기획 및 드라마 관련 시스템 감독도 겸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메타버스에서 만난 멋진 3명의 청년 라이현, 2WIN, 훈HUN과 함께 버츄얼 가수 힐링 보이 그룹 "이프레시"를 결성하여 음원을 제작 중입니다. 이프레시는 메타버스 속 가수에 머무르지 않고 현생에서도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 아티스트로 거듭나려고 합니다. 

5. 앞으로 강사님의 활동 계획 궁금합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 메타버스 세상이 열리며 많은 지원사업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강사님에게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저 역시 메타버스를 통해 전보다 더 많은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나 외모 등 외부적인 요인 때문에 점점 설 곳이 적어지는 느낌이었다면,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오롯이 실력과 매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궁금하시다면 먼저 참여자로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유저이자 흐름을 선도해가는 인플루언서로서 메타버스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전혀 모르는 분들에게도 메타버스 지식과 경험을 재미있고 신나게 전달해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