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30일(토)과 31일(일) 21시 10분 tvN 주말드라마 <환혼(연출 박준화 감독, 극본 홍정은, 홍미란 작가)> 13회와 14회가 방송된다. 지난 12회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7.1%(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1회 방송 시청률은 5.2%(닐슨코리아)이다.

오늘 30일(토) 14시 35분부터 21시 5분까지 ttvN STORY에서 9~12회가 재방송된다. 오는 31일(일) 10시 30분, 18시 tvN에서 13회가 방송된다. 같은 날 13시 55분부터 17시 10분까지 tvN DRAMA에서 11~12회가 연속 방송된다. 오는 8월 1일(월) 12시 40분부터 15시 40분까지 13~14회가 tvN에서 연속 방송된다.

총 20부작인 드라마 <환혼>은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이다.

출연진으로 이재욱(장욱 역), 정소민(무덕이 역), 황민현(서율 역), 유준상(박진 역), 신승호, 오나라, 조재윤, 유인수, 아린, 주상욱, 박은혜, 이도경, 임철수, 강경헌, 홍서희 등이다.

드라마의 정보,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인물관계도 뿐만아니라 여주인공, 낙수, 아린, 도화, 고윤정, 중국, 작가, 제작발표회, 몇부작, 줄거리와 결말, 본 드라마와 같은 드라마 작품, 촬영지와 세트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환혼' 이재욱, 정소민의 입맞춤이 포착됐다. 제작진은 장욱(이재욱 분)과 무덕이(정소민 분)의 입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지난 방송에서 장욱은 무덕이가 음양옥을 내기에 걸며 자신의 연정을 모르쇠로 일관하자 제자의 도리만 지키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장욱은 무덕이의 젖은 발을 걱정하는 등 작은 것 하나에도 신경 쓰며 연정을 감추지 못했다.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특히 극 말미 장욱은 "세상으로부터 괴물을 지키는 방법도 있어"라는 자신의 다짐처럼 위기에 처한 무덕이를 구하기 위해 결계를 뚫고 함께 물로 뛰어들었다. 이때 무덕이가 폭주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떨자 장욱은 무덕이를 끌어안으며 강렬한 사랑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컷 속에는 스승 무덕이의 입술로 직진하는 장욱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무덕이를 애틋한 눈빛으로 바라보던 장욱의 돌발 행동에 핑크빛 반전 상황이 펼쳐져 설렘을 증폭시킨다. 사제와 연인을 아슬아슬하게 오가는 습관성 포옹으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했던 두 사람의 첫 입맞춤이 보는 이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한다.

그동안 무덕이는 제자 장욱을 연모하고 있지만 하루빨리 제 기력을 되찾아 살수로 돌아가야하는 소명 때문에 이를 내색하지 않고 밀어내고 있던 상황이었다. 무덕이를 향한 마음을 자각함과 동시에 뜨거운 사랑을 거침없이 표현하고 있는 장욱의 멈춤 없는 직진 본능이 무덕이의 단단한 빗장을 열 수 있을지 관심을 높이고 있다.

'환혼' 제작진은 "스승 무덕이가 매 순간 제자 장욱을 벼랑 끝에 세우고 연서 고백에서 음양옥 내기까지 하면서 두 사람의 로맨스가 더욱 깊고 단단해지고 있다"라며 "특히 무덕이가 이번 스킨십을 통해 장욱에 대한 미묘한 감정을 내비칠지 우기더기 로맨스의 변화를 지켜봐달라"라고 밝혔다.

▣ 드라마 ‘환혼’ 인물관계도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 드라마 ‘환혼’ 회차정보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10회: 보이지 않는 서경 선생님의 심서를 읽어내야 하는 장욱. 그 시각, 하인선발대회에 나간 무덕이 역시 예상외의 난이도에 절망하는데.. 율과 당구, 세자는 위기에 빠진 무덕이를 도우려 한다.

11회: 장욱의 고백에 차갑게 반응하는 무덕이. 상처로 인해 수련도 거부하는 장욱을 위해, 무덕이는 또 한 번 욱을 위험한 대결에 몰아넣는다. 한편, 진무는 가짜 진부연을 만들어 진호경을 이용하려 한다.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12회: 강객주의 죽음으로 인해, 진무가 환혼인을 만들고 있음을 확신하는 박진. 서율에게 은밀한 지시를 내린다. 한편, 천부관을 찾은 욱과 무덕이. 그 시각, 밀실에서 김내관은 폭주하고 있는데..

13회: 욱과 무덕이는 진무에게 다시 잡힐 위기에 처하고, 욱은 유일하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한 사람을 호출한다. 드디어, 마지막인 열 번째 대련이 다가오고, 뜻밖의 사람이 등장하는데..

▣ 드라마 ‘환혼’ 등장인물

이재욱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이재욱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장욱, 대호국 ‘장씨 집안’의 고상하지만 불량하신 도련님. 온 나라 사람들이 다 아는 막장 출생의 비밀을 가진 비련의 인물로, 인생의 불만을 골질로 풀다가 천하제일 살수의 혼이 깃든 무덕이를 통해 운명의 길로 들어선다.

<이재욱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재욱은 1998년(나이 25세) 태어났으며, 2018년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K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상 (도도솔솔라라솔), 2020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부문 신인상, 2019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어쩌다 발견한 하루)이 있다.

출연한 영화로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이 있다. 방송으로 <환혼>, <도도솔솔라라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어쩌다 발견한 하루>,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있다.

정소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정소민 [사진출처=드라마 ‘환혼’]

무덕이, 사리촌 출신의 눈 먼 시골여자에서, 낙수의 혼이 들어오는 인물. 카리스마 넘치는 혼과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 허약한 육체의 불균형 속에 장욱의 시종이자 비밀 스승이 된다.

<정소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재욱은 1989년(나이 34세) 태어났으며, 2010년 SBS 드라마 ‘나쁜남자’로 데뷔한 탤런트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24회 KBS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시트콤부문 여자신인상, 2011년 제6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뉴스타상 등이 있다.

출연한 영화로 <기방도령>, <골든슬럼버>, <아빠는 딸> 등이 있다. 방송으로 <환혼>, <월간 집>, <영혼수선공>,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이번 생은 처음이라>, <아버지가 이상해>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