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기계공학은 전통적 영역에서 새로운 정보기술(IT), 친환경기술, 바이오 및 반도체 기술, 나노기술 등이 어우러지는 융합정보기술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기계공학기술은 자동차, 항공기, 반도체, 가전, 로봇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인 만큼 기계공학의 전문 기술을 갖춘 인재가 반드시 필요하다. 대기업에서는 기계설계 분야에 대해 실력 높은 인재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곧 새로운 기술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채용규모부터 대폭 늘리고 수준 높은 연봉 및 복지제공 등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으로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카티아 3D 자동차 기계설계(기계캐드, 기구모델링)’ 취업 연계 과정을 국비지원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국비지원 교육제도를 활용해 기계설계 분야 전문기술을 익히고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취업까지 연계된다.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카티아 3D 자동차 기계설계(기계캐드, 기구모델링)’ 취업 연계과정은 무엇보다 기계공학이 접목된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계설계 분야는 자동차설계, 기구설계, 기계설계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데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카티아(Catia), 캐드 등의 2D·3D 설계 및 모델링, 파트디자인, GSD(Generative Shape Design), 어셈블리 드래프팅(Assembly&Drafting) 실전 능력을 통해 취업 분야와 직무포지션을 제안한다. 기구설계 분야만해도 워낙 다양하고 산업군 분포가 광범위하기에 카티아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 직무 경험을 하면서 플라스틱, 사출금형, 프레스, 알루미늄 등 선택지를 좁혀 중견 및 강소 기업의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대기업을 중심으로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카티아(CATIA)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기른다. 카티아(CATIA) 프로그램은 비행기, 자동차와 같은 운송기기에서 중요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선형의 곡면 모델링 및 디자인에 탁월하다.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자동차의 보닛, 루프, 헤드램프, 손잡이, 범퍼, DRL램프, 라디에이터그릴 등 많은 요소에 곡면을 넣어 설계, 모델링, 디자인까지 전체적인 설계 과정 실무를 직접 해보면서 기계설계 및 모델링 실력을 높일 수 있다.

해당 과정을 통해 (국가기술) 일반기계기사·일반기계산업기사, 기계설계기사·기계설계산업기사, 사출금형설계기사·사출금형설계산업기사, 프레스금형설계기사·프레스금형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ATC(오토캐드, AutoCAD) (국제자격) 카티아스페설리스트(다쏘시스템) 기계설계 관련 자격증까지 취득해 취업에 도움이 된다.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카티아 3D 자동차 기계설계(기계캐드, 기구모델링)’ 과정 외에도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제도를 활용해 수강이 가능하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의 혜택이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17주년을 맞이한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으로서 직업능력의 달 ‘2019 직업능력유공 포상’ 직업훈련기관대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까지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프로그래머, 개발자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인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카티아 3D 자동차 기계설계(기계캐드, 기구모델링)’ 국비지원 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