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예천지역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예천교육지원청은 8월 10일(수)~8월 12일(금) 예천 글로컬 인재교육원에서 초·중학생 45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천지역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하여 직업의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립안동대학교다문화센터와 함께 주관하여 실시된다.

2022학년도 예천지역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해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나를 찾는 연극교실, 인공지능 자율주행, 마술사와 함께 꿈 찾기, 드론 전문가 활동’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컨텐츠 체험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드론,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접할 수 있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학승 교육장은 “앞으로의 진로직업교육은 청소년들의 흥미와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진로 테마를 발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어야 할 것이며 앞으로도 학교와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직업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