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베스트 여행 코스. 한 권으로 끝내는 전국일주 가이드

[사진출처=상상출판]
[사진출처=상상출판]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여행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베스트 여행 코스. 한 권으로 끝내는 전국일주 가이드, 『전국일주 가이드북(2022-2023): 대한민국 전국여행 백과사전(상상출판, 2022.07.27.)』이 출간되었다.

초판 이래 지난 6년간 17쇄를 찍은 『전국일주 가이드북』이 2022년,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돌아왔다. 이번 개정판은 표지뿐만 아니라 명소와 식당 등의 스폿 및 정보 업데이트를 마쳤다.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마음 놓고 떠나기 망설였다면 『전국일주 가이드북』을 살펴보자.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을 비롯해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를 1300곳 이상 소개한다.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지역별 SNS 핫플레이스도 수록해 사진 찍기 좋은 카페나 베이커리, 숙소 등 여행이 더 즐거워지는 정보들도 가득하다.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4명의 여행 전문가가 자동차 여행을 기준으로 코스를 짜고 볼거리를 소개한 여행서이다. 동서남북으로 흩어져 발로 뛰어 취재한 만큼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우리나라 전도를 통해 주말이나 휴가를 이용해서 다녀올 지역을 선택하고, 책에서 제시하는 드라이브 코스로 동선을 파악하자. 주요 관광지의 위치와 거리를 가늠할 수 있어 여행 코스를 짜는 데 도움이 된다. 보다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과 관광지별 인덱스도 빠짐없이 수록했다.

저자 유철상은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돌아다닌 지 20여 년. 특히 문화유산 답사를 좋아했다. 《광주매일》 신춘문예 소설부문에 당선되었고, 동국대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잡지와 신문사에서 여행전문기자로 일했고, KBS, EBS, YTN, BBS, 불교 TV, MBC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여행 패널로 참여해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상상출판 대표로 일하고 있다. 『아름다운 사찰여행』 『천국보다 멋진 럭셔리 여행』 『주말엔 서울여행』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등 9권의 저서가 있고 『괌·사이판 셀프트래블』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 111』 등 21권의 공저를 썼다.

저자 김충식은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정회원. 아주대학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20여 년을 반도체 관련 업계에서 엔지니어로 일했다. 중국, 일본 및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담당하며 해외문화를 배웠다. ‘일’과 ‘여행’을 함께 즐기고 싶은 마음에 여행작가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다. 이후 한국여행작가학교(10기)를 수료하며 그 길을 걷고 있다.

저서로는 『베이징 셀프트래블』 『비즈니스 여행 코스 가이드북』 『섬서성 가이드북』이 있다. 현재 반도체 소재 관련 무역회사와 컨설팅전문 여행사 ‘쉘위고 (SHALL WE GO)’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자 신지영은 고객지원 팀장, 서비스 구축 등 여행과 전혀 상관없는 직업으로 10년을 보냈다. 30대 후반 첫 해외여행을 계기로 여행작가의 길에 들어섰다. (사)한국여행작가협회에 소속되어 『소설, 여행이 되다』 『소설이 머문 풍경』을 공저로 출간하고, 삼양, 코오롱, 한화, 현대오일뱅크 등 기업 사보 및 인터넷 신문에 기고했다.

저자 신지혜는 스무 살부터 카메라와 함께였다. 사진학과 졸업 후 포토그래퍼로 근무하다 나이 서른에 훌쩍 여행을 떠났다. 무작정 떠났던 이 여행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파인더를 통해 보는 세상이 달라졌고 셔터를 누르는 것이 다시 즐거워졌다. 2014년 한국여행작가협회 작가학교 수료 후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활동하며 틈틈이 여기저기 떠돌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