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마포나비소풍 독서포럼 개최

<사진=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김민 기자] 오는 12월 8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마포구 망원동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제70회 마포나비소풍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에는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임헌수 작가가 참석하여 그의 저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을 주제로 저자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엔터스코리아>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임헌수 작가는 네이버 쇼핑 컨설턴트를 역임, 네이버 쇼핑교육센터의 공식 강사로 활동하면서 ‘네이버 스토어팜으로 온라인 창업하기’라는 주제로 강의 내공을 쌓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온라인에서 모든 상거래를 할 수 있는 지금, SNS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14년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을 집필했다.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꿰뚫은 그의 저서는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뒤이어 출간된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도 큰 인기를 얻으며 다시 한 번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얻었다. 현재는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의 대표로서 모바일 비즈니스와 마케팅 전략을 연구 중이다. 또한 대학교, 관공서, 소상공인에서부터 삼성, 롯데 등의 대기업까지 수많은 곳에서 온라인 시장 마케팅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이번 강연에서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임헌수 작가는 온라인 쇼핑몰 경쟁 환경의 변화 속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어떻게 마케팅 계획을 짤 수 있을지 소개하고자 한다. 온라인 판매 마케팅 교육의 전문가인 임헌수 작가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쇼핑의 흐름을 지속적으로 분석, 연구했다. 방대한 자료와 지식들을 공유하고, 점점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어떻게 다른 곳 보다 한 발 앞선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사람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 시스템을 살펴보면서 마케팅을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임헌수 작가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을 제대로 익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청년 실업과 최악의 구직란 속에서 1인 기업, 1인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생들, 또는 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디지털 마켓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더욱 가속화 되고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 속에서 휩쓸리지 않고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 효율을 낼 수 있을지 그 해답을 함께 찾아보는 강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