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우리 학생들이 학교 수업 후 잠시도 쉴 틈 없이 여기저기 다니며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향상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 배운 것 잘 잊어버리니까. 왜 잘 잊어버릴까? 두뇌가 계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현 좌뇌만 활용하는 암기식 교육은 호미로 황무지를 개발하는 것과 같다. 창의력과 국가발전을 위해서는 좌뇌·우뇌를 동시 활성화시키는 창의적인 융합교육을 펼쳐야 된다. 

이에 최정수 박사는 30여 년간 연구하여 발명특허 획득, 또 그 발명특허 원리를 활용한 ‘최정수박사한자속독’과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를 개발하였다.

‘최정수박사한자속독’과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는 좌뇌·우뇌를 동시 활성화시키는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바른인성과 두뇌계발은 바늘과 실’이라는 원리에 맞추어 올바른 인성을 자연적으로 확립하는 것이 가능하며, 정확한 안구운동 병행으로 시력강화 및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메타인지 융합교육이다. 이를 통해 한자와 영어를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장기 기억 및 기초를 정확하게 쌓아 현 교육 환경에 도움을 준다.

두 프로그램을 배우겠다는 학생은 많지만 가르칠 강사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최정수 박사는 인터넷 강사양성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양성 과정은 이론, 실기 등 모든 과정을 초보자라도 능력 있는 강사로 육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재 서울 경기대 평생교육원,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에서 강사양성을 진행중에 있으며, 상세한 사항은 최정수 박사 교수연구실 또는 최정수박사한자속독 및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