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사진출처=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이 9월 5일부터 아동영어 지도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아동영어 테솔 과정’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습 기간은 9월 26일부터 2023년 1월 30일까지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은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와 금성출판사가 상호 협력해 공동 개발한 아동영어 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성출판사 소속 아동영어 지도교사 대상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EBS, YBM,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등에 출강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는다.

세부 교과목은 △영어 동화 및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 회화 및 발음 지도 △초등 영어 읽기 및 쓰기 지도 △초등 영문법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총 18주로 구성된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어린이 영어지도 원리와 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기준을 충족할 경우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 신청은 9월 26일까지며,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현직 아동 영어 교사와 예비교사뿐만 아니라 아동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학부모, 일반인 모두 수강할 수 있다. 특히 본교 및 타 대학(원) 학생에게는 수업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동 영어 테솔 과정을 공동 개발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국내 유일 영·유아 영어지도와 초·중등 영어지도를 모두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다. 최신 영어 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 교수법을 통합한 융합적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최고의 어린이 전문 영어 교사를 양성한다.

재학생들은 학과 커리큘럼 외에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영어지도 워크숍, 실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영어실습 등에 참여하며,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다. 또 영어 교육 전문가 자격증(CUK TESOL,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취득 기회가 주어진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 교사 이외에도 어학원과 대학 강사, 영어교육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