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아레테세미나' 개최

오는 28일 19시 비전티움아카데미(강남구 삼성동)에서 하이엔드캠프 이동철 대표가 자신의 신간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28일 19시 비전티움아카데미(강남구 삼성동)에서 하이엔드캠프 이동철 대표가 자신의 신간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동철 대표는 삼성경제연구소 지식경영센터 전략기획팀장, SERI CEO 전략사업그룹장을 거쳐 SERI CEO를 대한민국 최고의 지식 서비스 허브로 성장시킨 주역이다. 6만 명 이상의 CEO, 오피니언 리더와 교류하고 삼성경제연구소 하이엔드마케팅연구회장을 역임하면서 품질과 가치, 가격을 지향하는 하이엔드 전략의 중요성을 깨닫고, 2014년 하이엔드 입문서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를 썼다.

이후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위스, 호주, 일본, 홍콩 등 글로벌 현장에서의 체험, 현대자동차, CJ, JW 메리어트호텔 등의 글로벌 대기업과 신생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한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5일 본격 하이엔드 전략 지침서인 <당신은 유일한 존재입니까?>를 펴냈다.

이번 강연에서 이 대표는 아름다운 독점을 통해 대체 불가한 존재가 된 이들의 이야기, 독보적 영역과 시장을 개척하여 반영구적으로 수익지대를 만들어 낸 전 세계 100개 모노폴리언 기업에 대한 최초의 보고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모노폴리언’이란 세상이 꼭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줌으로써 독점적 위치에 오른 기업이나 사람, 제품, 서비스 등을 말한다. 내 입맛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내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꾸며주는 헤어숍 등이 그것이다.

이번 강연에서 이 대표는 역사 속의 모노폴리언들과, 근대 이후 현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충성에 의해 독점적 영역을 누렸던 모노폴리언 기업들을 보여주고, 사례 연구와 분석을 통해 저성장 시대에 돌입한 산업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독점 영역을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존속과 성장을 위한 기업의 지표를 재설정할 뿐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취지로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만든 독서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주)이미지21(02-514-467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