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4,5,6,7등급 수험생들 입학상담

출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출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2023 수시 원서접수 기간의 경우 9월 13일부터 4년제 및 전문대에서 시작되며 원서접수 기간 및 전형 기간은 서로 상이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대학에 맞춰 원서접수를 진행해야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험생들은 수시 지원하기 전 공통원서 작성을 통해 미리 지원 준비를 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사이트에 접속해 공통원서 작성을 미리 해놓으면 수시 지원 기간 때 좀 더 편리하게 지원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4년제 수시접수 6회 지원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맞춰 전공을 지원할 수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평균 2년 내외의 학업 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이 가능하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내신 4,5,6,7등급 수험생들과 전문대 수시 원서접수 준비가 미흡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수시 지원 횟수가 차감되지 않고 ‘수시 납치’에 대한 부분을 염려해도 되지 않는 만큼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지원하는 수험생들이 많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학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2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