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송파도서관(관장 이연주)은 9월 16일(금)과 9월 21(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송파도서관 독서강의실에서 2022년 「한 주제로 함께 읽기: 한책 토론회」 1기·2기를 운영한다.

송파구 「한 주제로 함께 읽기」 사업(올해의 주제: 변화 속 지구 챙김)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토론 프로그램은 2022년 송파구 한책을 매개로 지역주민이 모여 함께 읽고 토론하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송파구 「한 주제로 함께 읽기」 선정도서 중 하나인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를 주제도서로 하고, 한국독서路연구소의 이선민 강사가 진행한다. 독서토론을 통해 타인의 생각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체험하고, 저자가 제시하는 기후 변화의 원인과 대책을 알고 적용점을 논의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관심있는 독서동아리 회원 및 지역주민 누구나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9월 6일(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1기(9월 16일)와 2기(9월 21일)의 강의내용은 동일하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정보자료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 속 환경문제 및 해결 방법에 대해 함께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참여 기반의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읽기의 가치를 공유하여 사회적 독서 가치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