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 JOB콘서트 (2021년도) [사진출처=고양시청]
청년드림 JOB콘서트 (2021년도) [사진출처=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대표적인 청년일자리박람회인 ‘청년드림 JOB콘서트’가 9월 22일(목)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청년일자리박람회는 ‘구인기업의 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관’, ‘고양시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청년일생학교’,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알아보는 미래일자리탐색존’, ‘공공지원정책존’, ‘진로멘토링존’, ‘취업컨설팅존’, ‘공감힐링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에는 고양시 인근 및 수도권의 65개 기업의 구인정보가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자세한 구인정보는 박람회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의 상시채용 전환, 비대면 채용 등을 고려하여 채용은 온라인 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업 담당자는 정해진 날짜에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부담을 덜고, 온라인으로 구직자의 지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청년 구직자는 오는 9월 30일(금)까지 이력서 제출을 통해 희망기업에 지원할 수 있고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사전 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람회의 미래일자리탐색존은 일자리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로봇코딩, 드론․항공, VR메이커, 빅데이터 등 8개 산업분야 부스에서 실제 로봇, 드론 등의 움직임을 체험하면서 해당 산업을 이해할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는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유튜브채널 ‘1분 과학’이재범 대표와 진로 이야기를 나눈다. ‘뉴노멀 시대의 인재와 커리어’라는 주제로 일자리 강연도 진행된다.

고양시 청년이라면 청년일생학교존을 주목해보자. 취업 로드맵에서 생애경력설계까지 일자리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직무부트캠프, 나알기학교, 고양 미네르바학교를 미리 체험해보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청년층의 수요가 높은 멘토링, 컨설팅도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청년들은 일자리 트렌드를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기 바란다.” 며 “청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취업 지원을 하는 동시에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고양특례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및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