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6일(금)과 17일(토) 21시 50분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연출 오충환·배현진 감독, 극본 김하람 작가)> 15회와 16회(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지난 14회 방송 시청률은 10.6%(닐슨코리아)이다. 최고 시청률은 12회 방송으로 시청률 12%(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1회 방송 시청률은 6.2%(닐슨코리아)이다.

오늘 16일(금) 20시 50분 MBC에서 14회가 재방송된다. 오는 17일(토) 13시 50분, 20시 40분 MBC에서 15회가 방송된다.

총 16부작인 드라마 <빅마우스>는 승률 10%의 생계형 변호사가 우연히 맡게 된 살인 사건에 휘말려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Big Mouse)'가 되어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거대한 음모로 얼룩진 특권층의 민낯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다.

출연진으로 이종석(박창호 역), 임윤아(고미호 역), 김주헌, 옥자연, 양경원, 곽동연, 김정현, 이유준, 오륭, 윤석현, 박훈, 김규선, 장혁진, 김선화, 박세현 등이다.

종영까지 2회를 앞두고 드라마의 정보,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인물관계도 뿐만아니라 빅마우스 뜻, 시청률, 재방송, 작가, 디즈니, 원작, 티빙, ott, 제작발표회, 몇부작, 줄거리와 결말, 본 드라마와 같은 드라마 작품, 촬영지와 세트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빅마우스’가 종영을 앞두고 막판 스퍼트를 올려줄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마지막까지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놓쳐서는 안 될 주요 쟁점들을 확인해보자.

△ 구천시장에 출마한 박창호(이종석 분)의 당선 여부

노박(양형욱 분)이 죽고 새로운 ‘빅마우스’가 된 박창호는 역대 시장들이 모두 NR 포럼에 영입됐다는 사실에 주목, 구천시장이 될 결심을 세웠다. 그러나 시장이 되기 위해선 조력자가 필요했던 바 그는 NR 포럼의 ‘머리’ 강 회장(전국환 분)을 찾아가 가족의 안위를 보장해주고 시장 후보로 밀어주는 대신 ‘빅마우스’ 조직의 정보를 빼오는 이른바 이중 스파이를 자처, 거래를 성사시켰다.

이렇게 시장 후보 등록까지는 성공했으나 최도하(김주헌 분)의 사주로 강 회장이 사망하면서 박창호는 가장 큰 뒷배를 잃게 됐다. 게다가 지지율도 후보들 중 최하위를 기록, 반등이 여의치 않아 보인다. 특히 최도하와 NR 포럼을 붕괴시키기 위해선 박창호에게도 ‘빅마우스’라는 어둠의 힘 대신 적법하게 권력을 쓸 수 있는 자리가 절실한 상황. 어떤 위기도 기회로 탈바꿈 시켰던 박창호인만큼 시장 자리를 꿰찰 수 있을지 선거 결과에 궁금증이 몰리고 있다.

△ ‘우리집 해결사’ 고미호(임윤아 분)에게 찾아온 불길한 징조

고미호는 지난 번 싱크홀 사고 당시 배수관에서 터진 냉각수를 온 몸으로 맞았던 터. 백혈병의 증세가 더 완연해진 탁광연(유태주 분)은 그런 그녀에게 몸은 괜찮냐고 안부를 물으며 우려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럼에도 고미호는 교도소 모범수들이 부역을 하러 나가서 한 일에 더 관심을 보일 뿐 제 몸에 대해선 개의치 않았다.

하지만 고미호에게 탁광연이 말했던 백혈병의 증상들이 나타나면서 충격을 안겨줬다. 그간 남편의 무죄를 알리기 위해 백방으로 뛰면서 이제 곧 구천시의 비밀이 밝혀질 날이 머지않은 지금 고미호의 상태가 경종을 울리고 있는 것. 고미호를 향한 안타까운 시선이 몰리며 이러한 마음이 기우에 그치길 바라는 염원도 커지고 있다.

△ 박창호·고미호 vs 최도하 최후의 전면전

양쪽 다 모든 것을 내건 사활이 될 조짐이다. ‘빅마우스’가 된 박창호는 고미호를 비롯한 세력들과 함께 구천시가 감춘 거대한 비밀에 접근하기 일보 직전으로 공격 태세를 갖춰 나가고 있다. 여기에 최도하 또한 NR 포럼의 ‘머리’이자 구천시를 좌지우지하던 강 회장을 제거함으로써 더욱 거칠 것이 없어졌다.

시시각각으로 박창호를 죽이기 위해 혈안이 된 최도하와 그가 감춘 진실들을 하나씩 까발려 나가고 있는 박창호, 두 사람의 대립은 극에 다다르며 그 어느 때보다 살벌한 기운을 띄고 있다. 과연 구천시를 둘러싼 그들의 싸움은 어떻게 종지부를 찍게 될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 드라마 ‘빅마우스’ 기획의도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승률 10프로의 삼류 변호사, 사람들은 그를 빅마우스(Big mouth, 떠벌이)라 부르며 조롱했다. 우연히 맡게 된 살인사건. 그 숨겨진 진실을 알고부터 해괴한 일들이 터진다. 갑작스러운 자동차 추돌사고와 마약 양성반응. 그의 변호사 사무실 벽과 천장에서 발견된 엄청난 양의 현금다발과 마약, 권총, 대포폰들... 세상은 그가 실체 없이 암흑세계의 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천재사기꾼 빅마우스(Big mouse, 왕쥐)라고 말한다.

“구천교도소” 악질 흉악범들만 모이는 지옥의 또 다른 이름이다. 시시각각 그를 노리는 죽음의 그림자들. 살아남기 위해 교도소 밖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진짜 천재 사기꾼이 되어가는 동안 그를 빅마우스(Big mouse)로 만든 거대한 커넥션과 그 음모의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 드라마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 드라마 ‘빅마우스’ 회차정보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14회: “보스가 위험해요” 창호는 강 회장을 찾아와 그의 마음을 흔들 만한 제안을 하고, 그런 창호가 눈에 거슬렸던 도하는 윤갑과 손을 잡고 박창호를 제거할 계획을 세우는데.

15회: “그 양어장.. 털어야겠어요” 창호는 지훈의 도움을 받아 도하와 본격적인 선거전을 펼치려는데, 미호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 드라마 ‘빅마우스’ 등장인물

이종석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이종석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박창호, 승률 10%의 삼류 변호사, 우연한 사건에 휘말려 천재사기꾼 ‘빅마우스’로 지목된다. 장인을 모시며 처가살이를 하는 소송 연패의 흙수저 출신 드값과 대출이자도 막막하다. 연애 시절 천사 같던 내 사랑 미호는 이제는 나만 보면 '이혼' 하잰다. '돈벼락 맞게 해 줄게!' 큰소리쳤는데 어느 날 진짜 벼락이 떨어졌변호사. 변호사가 되면 삶이 나아질 것 같았으나 현실은 변호사인데도 사기를 당하고 당장의 카다. "마약이라니? 게다가 뭐라고? 내가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라고?"

임윤아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임윤아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고미호, 타고난 미모와 당찬 매력으로 만인의 연인이었지만 창호와 결혼 후 생활력 만렙이 된 간호사. 대학 시절 좋다고 따라다닌 남자가 한 트럭이었지만, 내 남자는 내가 만든다는 신념으로 별 볼 일 없던 창호를 뒷바라지해 변호사를 만들었다. 결혼 후 창호와 우아하고 행복한 나날을 꿈꿨으나 웬걸 이 인간 소송마다 연전연패는 물론 사기로 숨겨놓은 쌈짓돈도 날려버렸다.

생활고가 극에 달했지만, 그래도 가장으로서 창호는 믿었다. 그런데 세상은 창호가 희대의 사기꾼이란다. 그런 창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미호는 숨겨놨던 승부사의 기질을 다시금 꺼낸다. "그 인간은 내가 잘 알아. 정의까지는 아니어도 사기꾼은 아냐! 내 남편 누명은 내가 벗기겠어!"

김주헌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김주헌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최도하, 스타검사 출신 현 구천시장. 준수한 외모와 시니컬하고 세련된 말투, 절제된 매너까지 가진 사람이다. 정치적 야망이 큰 그의 인생 목표는 두 가지다. 첫 번째는 구천시의 핵심인 NR 포럼을 장악하는 것, 그리고 두 번째는, 가장 높고 존엄한 자.. 대통령이 되는 것이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이종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종석은 1989년(나이 34세) 태어났으며, 2005년 서울컬렉션 최연소 남자 모델, 2010년 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SBS 연기대상 수목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6년 MBC 연기대상 대상, 2016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등이 있다.

출연한 영화로 <브이아이피>, <피끓는 청춘>,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노브레싱>, <관상>, <코리아> 등이 있다. 방송으로 <빅마우스>, <로맨스는 별책부록>, <사의찬미>, <당신이 잠든 사이에>, <W (더블유)>, <피노키오>, <닥터 이방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이 있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임윤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윤아(임윤아)는 1990년(나이 33세) 태어났으며, 2007년 MBC 드라마 <9회말 2아웃>과 소녀시대 ‘싱글1집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한 가수,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40회 황금촬영상 인기상, 2019년 제20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신인 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2시의 데이트>, <해피 뉴 이어>, <기적>, <엑시트>, <공조>, <I AM(아이엠)>, <공조2: 인터내셔널> 등이 있다.

방송으로 <빅마우스>, <허쉬>, <소녀포레스트>, <효리네 민박2>, <왕은 사랑한다>, <THE K2>, <무신 조자룡>, <총리와 나>, <사랑비>, <신데렐라맨>, <너는 내 운명>, <천하일색 박정금> 등이 있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사진출처=드라마 '빅마우스']

<김주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주헌은 1980년(나이 43세) 태어났으며, 2007년 연극 '갱스터 no.1'로 데뷔한 연극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2020년 S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낭만닥터 김사부 2), 2011년 제11회 2인극 페스티벌 연기상이 있다.

영화로는 <언택트>,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갱>, <궁합>, <살인자의 기억법>, <부산행> 등이 있다. 방송으로 <빅마우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도도솔솔라라솔>, <사이코지만 괜찮아>, <낭만닥터 김사부 2>, <60일, 지정생존자>, <남자친구>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