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 대상 ‘2022년 하반기 관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9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 간 ‘2022년 하반기 관리자 역량강화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첫 번째 강사로 한국ESG경영개발원의 민문희 교수가 ‘ESG시대, 자기경영 7가지 전략, 존경받는 리더’라는 주제로 강의 했다. ESG, Environmental 환경 이슈, Social 사회적 이슈, Governance 지배구조 개선에 대해 소개했으며, 실질적인 실천 방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스스로 진단해보는 리더로서의 자기경영 전략과 존경받는 리더의 주제에 대해서는 세대간의 갈등에 관한 내용들도 함께 다루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조미정 강사의 ‘소통과 조직관리’, 임기헌 강사의 ‘의사결정’, 수토피아그룹의 변희영대표의 ‘Highperformance리더십과 효과적인 인적관리’ 강의가 진행되었다.

민문희 강사
민문희 강사

민문희 강사는 (사)한국ESG경영개발원 ESG 전문교수이다. 삼성중공업 기술연수원 초빙강사, 육군지휘부 초빙강사로 활동하였고 파이낸스투데이 칼럼니스트, 글로벌ESG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ESG 경영', 'ESG 인식과 내제화', '삶의 기준이 되어야할 ESG', '존경받는 리더', '세대간 소통', '세상을 바꾸는 MZ와 소통하라'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이다. 저서로는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의 미래(디지털북스, 2019)』(공저), 『4차 산업혁명 WHY(한국경제신문, 2018)』(공저), 『SNS활용 선거전략 비법공개(미디어북, 2017)』(공저)가 있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산림과 함께한 60년을 넘어,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산림조합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업 전반을 혁신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국산 임산물의 유통구조 개선과 SJ산림조합 금융의 활성화를 통해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ESG 경영 중에서도 Environmental 환경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연수는 비대면 교육으로 각 지역에서 지역 이동 없이 진행하여 탄소발생을 줄이는 효과를 얻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