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국내 주요 IT 분야의 인력 부족 현상이 점차 심화하고 있다. IT 분야뿐만 아니라 전 산업군에서 개발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개발 직군 고연봉 책정 등을 내세운 기업들의 개발자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취업 시장에서 기업의 개발자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IT 취업을 원하는 IT 비전공생도 느는 추세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나 막상 취업 준비에 막막한 취준생들을 위해 지난 17일 개발자 무료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취준생들의 성원과 함께 성황리에 설명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IT 개발자 취업 성공 비법 전수’를 타이틀로 진행한 이번 개발자 취업 설명회는 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심도 있는 설명회를 위해 참여 희망자 중 소수 인원을 추첨해 진행했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외 지방 거주 취준생을 위해 온, 오프라인 동시에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오프라인은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종로캠퍼스 본관, 온라인은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됐다.

해당 설명회는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엄선해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등을 다루는 ㈜쿱와 고우주 대표가 개발자 취업을 위한 준비 사항과 취업 트렌드 등을 소개했다. 이어 개발자 취업 성공 비법을 영상으로 시청한 후, 개발자 취업 성공 비법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취업에 성공한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의 취업 선배들이 취업을 위한 노력과 준비해야 할 점 등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으며, ㈜지오코칭의 박명희 팀장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2부에서는 각 분야 전문 강사가 미리 조사한 취업 희망 분야를 기반으로 분야별 취업처와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수료생들의 포트폴리오 시연을 진행했다. 3부에서는 참여자들이 각 캠퍼스의 전문 상담 선생님과 강사, 취업 선배들에게 찾아가 자율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관계자는 “IT 개발자 커리어를 위한 첫걸음으로 개발자 취업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설명회를 종료했다”며 “설명회에 참여한 취준생들의 취업 성공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취준생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으로, 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등의 국비지원 제도를 통한 국비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에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주요 도시 7개 캠퍼스에서 17개 과정을 승인받아, IT 선도 기업이 교육 커리큘럼 설계에 직접 참여한 실무형 취업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대표 교육과정에는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자바(JAVA) ▲멀티미디어(디지털웹, 앱, 영상/VFX, VR) ▲3D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편집디자인 ▲CG∙영상 ▲웹퍼블리셔(웹디자인) ▲게임그래픽(2D, 3D&마야, VFX) ▲게임프로그래밍 등이 있다.

각 분야 10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춘 베테랑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한 실무 밀접형 교육을 제공하며, 다양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취업 상담, 모의 면접, 이력서 관리, 팀 프로젝트 등의 1:1 맞춤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별로 전문 취업 상담 인력을 배치해 훈련 분야에 맞춰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