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6일 10시에서 12시까지 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에서 서정한의원 박기원 원장이 ‘내 아이 바른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서정한의원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1월 6일 10시에서 12시까지 화서다산도서관 강당에서 서정한의원 박기원 원장을 초빙해 ‘내 아이 바른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서정한의원 홈페이지>

박 원장은 원광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한의학과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메디컬코리아대상 우수병원부문 복지부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KBS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SBS ‘좋은 아침’,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등 다수의 매체에서 활동했으며, 저서로는 <총명한 두뇌 만들기>, <고혈압 3분이면 치료한다>, <한방으로 총명한 두뇌 만들기>가 있다.

이날 박 원장은 학생들의 신체변화에 따른 올바른 음식과 운동, 성격변화에 대한 대응 반응, 부모들이 잘못 알고 있는 건강 상식, 보건 정보 등에 대한 오류 수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의 조숙현상에 따른 학교폭력 증가와 대처 방안, 인성교육 진흥법에 따른 학교의 인성교육 참여와 평가에 관련된 내용까지 설명할 계획이다.

일반인 4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접수는 12월 22일부터이며, 화서다산도서관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서다산도서관(031-228-3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