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곳 시립도서관서 별자리 교실, 인형극, 요리교실, 진로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부터 9곳의 시립도서관서 책읽기 프로그램과 인형극, 진로 강의 등을 운영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곳의 시립도서관서 책읽기 프로그램과 인형극, 진로 강의 등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원미도서관

원미도서관은 내년 1월 4일~25일 매주 수요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동화요리 프로그램 ‘맛있는 요리동화나라’를 진행한다.

상동도서관

상동도서관은 1월 3일~6일 유아를 대상으로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일~12일에는 ‘도서관으로 通하다’란 주제로 겨울독서교실을 연다.

책마루도서관

책마루도서관은 2월 12일 오후 2시 인형극 ‘알을 품은 여우’를 공연한다. 관람 당일 선착순 100명 무료입장이며, 공연 15분 전까지는 입장해야 여유 있게 관람이 가능하다.

북부도서관

북부도서관은 1월 10일~20일 화·금요일 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초등 교과서 나들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역사 속 인물이야기’를,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연대표로 흐름 잡는 근현대사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한울빛도서관

천체투영실이 조성돼 있는 한울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천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 2일~12일 시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별자리 여행, 별자리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돔 영화도 상영한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별자리판과 천체공작품 만들기’ 시간도 마련돼 있다.

꿈여울도서관

꿈여울도서관은 1월 9일~10일 주제에 맞는 동화를 읽고 요리로 표현해 보는 ‘동화 속 달콤한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1월 3일~24일 매주 화요일 ‘작가 잡아먹기’에서는 미야니시 타츠야 동화작가의 작품을 파헤쳐보고 예측·추론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서활동을 한다.

심곡·꿈빛·송내도서관

심곡도서관은 1월 7일~2월 4일 매주 토요일 아동 6~7세를 대상으로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아이북쟁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꿈빛도서관에서는 1월 16일~19일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 ‘꿈빛 시간탐험대’를 운영한다. 또 2월 14일~17일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문학 강좌도 마련돼 있다.

송내도서관은 1월 9일~13일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포트폴리오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재희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독서프로그램부터 인형극과 진로강의까지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도서관이라는 놀이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 별 주요행사 일정 <자료=부천시청 홈페이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