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크리스마스 영화는 ‘나 홀로 집에’라는 공식에서 벗어나, 이번 2018년 크리스마스는 ‘그린치’를 필두로 한 애니메이션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니메이션 영화 그린치는 2000년 짐 캐리가 출연했던 동명의 영화를 그대로 애니메이션으로 옮긴 작품으로 슈퍼배드 시리즈를 탄생시킨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이 제작을 맡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훈이 담긴 그린치는 드라마 ‘셜록’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더빙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탁월한 연기력과 매력적인 중저음의 목소리를 즐기기 위해서는 그린치가 말하는 내용을 미리 알아두고 가는 것도 영화를 즐겁게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이다.

이 가운데 기초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이 그린치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통해 그린치에 나오는 영어 표현과 크리스마스 문화를 설명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이색 영어공부 방법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한편,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배움까지 더해진 유익한 에듀테인먼트적 홍보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시원스쿨은 현재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그린치 기대평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시원스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원스쿨X그린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보고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영화 ‘그린치’ 예매권을 1인 2매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내용을 SNS로 가장 많이 공유한 5명은 영화 그린치 크리스마스 데코 세트를 받을 수 있다. 12월 12일(수)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들은 모두 시원스쿨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4일(금)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에 대해 시원스쿨 관계자는 “영화나 드라마 등 영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영어 표현을 배우면 영화 속 상황이나 억양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그린치뿐만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는 다른 해외 컨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영어 왕조보들에게 도움이 되는 학습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화 그린치로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시원스쿨X그린치 콜라보레이션 영상은 시원스쿨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