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기적작가’ 기성준 기자의 30번째 인터뷰, 아나운서이자 자기계발 전문강사 이재희 작가를 만났다. 이재희 작가는 은퇴의 시기에 인터넷 방송국 아나운서로 도전하고, 책쓰기, 유튜브크리에이터와 강연활동 등 다양한 도전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이런 열정적인 삶을 담은 『행복한 인생 2막지침서』를 집필하였다.

Q. 안녕하세요. 작가님 먼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터넷 방송국 RBCTV 아나운서이자 자기계발 전문 강사 이재희입니다. 방송사의 설립이사로서 더 견실한 방송국을 세우기 위해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마케팅, 독서 및 책 쓰기, 강연 등 잠재력 향상과 경력 개발을 돕는 프로페셔널 브랜딩 연구소 여행톡 대표이고, 최근엔 대한 문인 협회에 시인으로 등단되어 시인으로도 활약 중에 있습니다. 또 YouTube 채널 이재희의 청바지TV'는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라는 채널을 운영하며 크리에이터 유튜버입니다.

Q.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쓰신 책소개 부탁드립니다.

신학교를 졸업하고 교회에서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건강상 이유로 사임 후 은퇴시기의 삶에 대해 고민을 시작했고, 지인의 권유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우연한 기회에 팟케스트를 접하게 되면서 인터넷 방송국 아나운서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행복한 인생 2막 지침서는 저자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현재의 20대의 열정으로 끊임없이 경력 개발을 하는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냈습니다. 100시대에 일찍 경력이 단절되거나 은퇴시기가 임박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행복한 인생2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 같습니다.

Q. 평소 강연 대상과 내용은 어떤 건가요?

가정생활로 경력이 단절되신 주부와 은퇴시기가 임박한 직장인, 자신만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싶은 분, 행복한 인생2막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을 통한 인생2막 설계, 행복한 노후 설계를 위한 프로젝트, 소상공인의 스마트폰 활용을 통한 비즈니스 플러스, 재테크, 상담 등 다양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이 영향을 받았던 책과 사람을 소개해 주세요.

워너비 오프라의 주인공 오프라 윈프리의 삶의 철학과 긍정의 힘의 저자 조엘 오스틴 목사의 실천적 철학 등 많은 책의 저자의 삶과 지혜를 통해 교훈을 얻었습니다.

Q. 작가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은 무엇인가요?

전인적인 건강이 뒷받침된 긍정적인 사고의 삶을 추구합니다. 인간의 세가지 심적 요소인 지성, 감정, 의지를 균형 있게 갖추어 원만한 인격을 세워 가는데 가치를 둡니다. 제 삶 속에서 성공을 부르는 10가지 확언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1. 나는 행복으로 조성된 보배로운 존재다. 2. 나는 건강하며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이다. 3. 내가 하는 일은 옳고 좋은 결실을 기대할 수 있다. 4.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사람이다. 5. 나는 마음이 풍요롭고 진정한 행복을 느낀다. 6. 나는 가는 곳마다 행복의 꽃씨를 뿌린다. 7. 나는 의심과 망설임으로 머뭇거리지 않는다. 8. 나의 노력과 인내심으로 성공을 부른다. 9. 나는 결점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다. 10. 나의 자제심은 나와 사회를 성장 시킨다.

Q. 평소 슬럼프는 언제 찾아오고 어떻게 탈출하시나요?

슬럼프는 큰일을 마쳤을 때 잠시 휴식기간에 무의식중에 나르시즘에 빠지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열정이 식어버리고 자신에 대해 성찰의 계기를 삼는다. 시간을 허비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에 짜인 계획표와 꿈 리스트 등을 재정비하면서 동기부여가 될 만한 책을 보거나, 여행, 영화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자기 계발을 원하는 중년세대와의 만남을 통하여 그들을 도와 행복한 인생 2막의 주역으로 세워가는 일에 열정을 쏟을 것입니다. 퍼스널 마케팅을 넘어 프로패셔널한 브랜딩 연구소 여행톡(여성의 행복을 이야기 합니다)을 통해 100세 시대의 전성기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로서 끊임없이 콘텐츠를 개발하며 좋은 영상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리고 독서와 책쓰기와 시작 활동으로 한글의 우수성을 실감하면서 희망와 성장이 있는 글쓰기를 힘쓸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누구나 다 글감이되는 소재로 가득합니다.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책을 쓰고 시를 쓰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혹 자신 안에 엄청난 에너지를 보유하면서 따듯한 인간애를 가진 자라면 반드시 책을 써야합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책쓰기에 도전해 보기를 권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