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성남시는 12월 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어쩌다 어른으로 유명한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유영만 교수를 초빙해 ‘성남행복아카데미’ 19강을 개최한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은 유영만 교수가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유영만 강사는 지식생태학자이자 한양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치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의 박사 학위를 받은 다음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인재육성 전략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했다. 저서로는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곡선으로 승부하라』, 『인문의 길 인간의 길』, 『나는 배웠다』, 『유영만의 생각 읽기』, 『유영만의 청춘경영』, 『커뮤니데아』, 『브리꼴레르』,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체인지體仁知』, 『니체는 나체다』, 『생각사전』, 『상상하여 창조하라』, 『내려가는 연습』 외 다수가 있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에서 유영만 교수는 인간지성인 ‘지혜’를 강조하며 지혜는 인간이 살아가고 느끼면서 배우는 것, 지혜는 인공지능이 쉽게 넘볼 수 없는 인간의 고유한 능력인 점을 이야기 한다.

어쩌다 어른으로 유명한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의 무료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평생학습과(031-729-30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