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오는 1월 14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언론인이자 왓칭을 전파하는 ‘왓칭 메신저’ 김상운 저자가 그의 저서 <직장인을 위한 왓칭수업>을 주제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주)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1월 14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김상운 저자가 그의 저서 <직장인을 위한 왓칭수업>을 주제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주)엔터스코리아>

김상운 저자는 언론인이자 왓칭을 전파하는 ‘왓칭 메신저’이다. 2011년 양자물리학으로 보이지 않는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 그의 저서 <왓칭>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많은 사람을 영적 세계에 눈뜨게 하는 안내자가 되었다. 왓칭으로 출발하여 깊은 명상의 세계로 옮겨간 명상가이기도 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 영어과 석사, 보스턴대학교 대학원 국제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MBC 논설위원실장과 MBC 라디오 <뉴스의 광장> 앵커를 맡고 있다. MBC에서 30년 넘게 정치부, 경제부, 국제부 기자를 거쳐 뉴스앵커로 활동했으며, 워싱턴 특파원과 국제부장, 시사제작국 부국장을 역임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강의했으며, 2014년 한국언론인연합회 논설부문 참언론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방송활동으로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월드 리포트>, <지구촌 리포트> 등을 진행했으며, 저서로는 <흔들리지 않는 공부 멘탈 만들기>, <왓칭1, 2>, <리듬>,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역사를 뒤바꾼 못 말리는 천재 이야기>, <세상은 돈 잘 버는 아줌마를 원한다!>, <1등의 기술>, <아버지도 천재는 아니었다>, <세계를 뒤흔든 광기의 권력자들> 외 다수가 있다.

‘왓칭(watching)’이란 ‘관찰자 효과(observer effect)’를 통해 나의 모든 것, 즉 나의 감정, 나의 몸, 나의 지능, 나의 행동을 나와 분리시켜 보는 것을 말한다. ‘왓칭’ 한다는 것을 가장 쉽게 표현하자면, 자신의 부정적 생각이나 감정을 마음의 공간 속에 띄워 놓고 바라본다는 의미다.

이날 특강에서 김상운 저자는 직장인이 상처를 받았을 때, 그 상처를 방치하지 않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실제적인 ‘치유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사람의 마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주고, 자신의 현실을 바꿀 수 있는 인생의 변화를 체험하게 해 줄 강연으로 기대된다.

<사진=(주)엔터스코리아>

김상운 저자는 “직장이란 곳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곳입니다. 내가 할 일이 있고 내 자리가 있는 내게 너무나 소중한 곳입니다. 그런데 직장의 문을 들어서는 순간 우리는 상사, 부하직원, 고객, 거래처라는 이름으로 크고 작은 상처를 주고받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곳에서 받은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살기’ 위해 일하는 직장에서 ‘영혼이 죽어가도록’ 방치해선 안 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주)엔터스코리아(대표이사 양원근)에서 열린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이 이루어진다. 이후 30분 동안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조장을 뽑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종료되면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진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김밥과 간식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