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컨설팅에듀 배윤주 대표의 '미리보는 2019 트렌드' 특강으로 소비 트렌드를 보다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지난 11월 30일 19시 30분부터 90분간 카페이네이티드(부산 중구 중앙동)에서 배윤주 대표가 <미리보는 2019 트렌드>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소비 트렌드 변화를 주제로 했다. 트렌드에 대한 정의와 변화의 흐름, 왜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가를 되짚어 보며, 2019년도 트렌드를 미리 알아보수 있도록 쉽게 정리했다.

변화를 그냥 바라보는 것에서 벗어나 그 배경과 현상 그리고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변화의 중심에서 나를 세우고 나의 가치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소비 흐름이라는 인사이트를 청중과 공유하였다.

<사진=배윤주>

배윤주 대표는 대학원에서 국제학 박사과정을 하고 있다. 외국항공사 승무원, 대기업 사내강사, 통번역사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커뮤니케이션 전문 교육컨설팅 업체인 와이컨설팅앤에듀를 경영하고 있다. 특히 매달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기획하여 ‘콘텐츠 특강’을 열어, 누구라도 쉽게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20여명의 다양한 직업 종사자는 물론 부산 내 기업 대표들이 참여했다. “책을 읽는 것보다 한 번에 정리된 것을 봐서 쉬워서 좋았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큰 흐름을 알 수 있었다.”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와이컨설팅앤에듀의 ‘콘텐츠 특강’은 “당신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기획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달 부산 중앙동 카페이네이티드에서 열리고 있다. 대상에 맞춘 기획으로 교육을 듣고 싶은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관련 정보 및 문의는 배윤주 대표(010-2478-6108)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