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클라쓰 ‘나를 찾아가는 여행: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성향 분석’ 특강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오는 14일 금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카페이네이티드(부산 중구 중앙동)에서 세 번째 ‘지금클라쓰’가 에니어그램 성향 진단을 주제로 열린다.

지금클라쓰는 ‘지적인 금요일 밤의 클래스’라는 의미로 와이컨설팅앤에듀와 카페이네이티드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이다. 매달 다른 주제로 매월 1회 금요일에 카페이네이티드에서 열리고 있다. 최근 자기계발에 대한 늘어난 수요를 반영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며 클래스 참여를 통해 네트워킹 또한 가능하다.

에니어그램(Ennergram)이란 그리스어로 9를 뜻하는 ‘에니어(ennea)’와 그림을 뜻하는 ‘그램(gram)’의 합성어로 사람을 9가지 성격으로 분류하는 성격 유형 지표이다. 현재 에니어그램은 직장인, 학생, 주부, 종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일상과 업무 수행의 지침으로 삼고 있을 정도로 일반화되어 있으며, 특히 제너럴 모터스, AT&T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신입 사원 채용과 인사 관리, 조직 운영 등에 필수적인 자료로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클래스 강의는 이지민 더블유 교육 컨설팅 대표가 맡았다. 이 대표는 한국에니어그램협희 인증 전문강사로 기업강의 10년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나에 대해 알고 내년을 준비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지금클라쓰는 매달 금요일 1회 정기적으로 카페이네이티드에서 열리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과 다양한 주제를 만나볼 수 있어 자기 계발과 특별한 금요일 밤을 보내고 싶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