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1월 18일(금) 서울대학교 관악사 가온홀에서 중국인유학생연의회(首尔大学中国留学生联谊会) 주최로 제3회 카이장러(开讲了)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환 교수(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가 초청되어 “청년의 성공전략-취업과 미래기회”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형환 교수는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공부를 합니까? 공부하는 목적이 단순히 좋은 기업에 들어가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모릅니다. 자신의 강점과 가치를 바탕으로 가슴이 뛰는 비전을 찾으세요”라고 말했다.

김형환 교수는 “한국기업에 취업하느냐 중국기업에 취업하느냐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먼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며 “자신의 어떤 강점으로 과거에 어떠한 문제를 해결했는지 발견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형환 교수는 “자신의 위치와 목표가 어디인지 파악한 후 간격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세요. 오늘 해야 할 일이 무엇이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무엇인지 구분하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김형환 교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대표이며 삼성, 현대, LG 포스코등 중국 주재원 및 중국 현지 직원대상 마케팅 전략교육을 진행했다. 중국 현지 15년차 마케팅 경력의 전문가다.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하고 무료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특히 세미나의 연간 회원에 등록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