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행복아카데미 20강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성남시는 12월 20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장일범 음악평론가를 초빙해 ‘성남행복아카데미’ 20강을 개최한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는 KBS라디오 ‘장일범의 가정음악’ 진행자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장일범 음악평론가를 초빙해 ‘영혼을 울리는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차이코프스키, 라흐마니토프 등 유명 클래식 작곡가의 영상을 감상한 후 곡에 담긴 이야기, 감상포인트, 표현기법은 물론 시대적 배경,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알기 쉽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지루하고 어려운 클래식에서 벗어나 마음의 양식을 얻고 진정으로 즐기고 이해하는 클래식의 출발점이 되는 강연이 될 것이다.

장일범 음악평론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과를 졸업하고 문예진흥원 공연예술아카데미(극작, 평론)를 수료한 뒤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음악원 성악과에서 수학했다. 스페인 현대 작곡가 콩쿠르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경희대 포스트모던 음악학과 겸임교수, KBS 클래식 FM 장일범의 가정음악 DJ, MBC TV 예술무대 해설 등 다수의 방송활동을 했다. 클래식 음악 해설자 및 평론가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성남행복아카데미 무료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평생학습과(031-729-30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