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17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1층 국제홀에서 ‘2018 안산시 평생학습공유회 모꼬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움 더하기 학습 나누기 즐거움 곱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는 시민교육 공모사업 운영기관을 비롯해 평생학습마을, 우리동네 학습공간, 성인문해교육기관, 학습동아리 등 평생교육기관 사업담당자와 학습자가 참가해 지난 1년간의 배움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립합창단의 공연, 하반기 신규 지정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 수여식과 2018년 신규평생학습마을 소개로 진행된다. 명사특강, 각 기관 별 올해 평생교육 운영사례 발표 및 사업성과 전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벨라르떼 컴퍼니와 지하듀오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명사특강은 어쩌다 어른·김지윤의 달콤한 19로 유명한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 소장이 ‘말해도 관계는 괜찮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지윤 소장은 대학 문예창작학과에서 소설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는 가족상담을 공부하며 망하고 꼬이는 관계들이 가지는 패턴을 연구했다. SNS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 뷰를 기록했다. tvN ‘어쩌다 어른’ '김지윤의 달콤한 19', ‘세바시’에서 관계·소통 분야 가장 사랑받는 강사다. 저서로는 『사랑하기 좋은 날』, 『달콤살벌한 연애상담소』, 『직장생활해도 연애처럼』 등이 있다. 김 강사의 저서는 강의 못지않게 많은 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준다. 현재 좋은연애연구소를 운영하며 직장 안에서의 감성소통, 부부소통, 연인 간의 소통에 대 강의를 하는 명강사다.

여환규 안산시 평생학습원장은 “서로 존중하며 배우고 나누고 즐기고 더불어 성장하는 것이 바로 안산 평생교육의 가치”라며 “이번 평생학습 공유회를 통해 이 가치가 더 널리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