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천호톡스앤필의원 윤형돈 원장>

[한국강사신문 김경현 기자] 균형잡힌 생활 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있는 다이어트 비법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잦은 야근과, 회식 그리고 시간을 쪼개 하루하루 살다보면 실천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급격하게 늘어난 옆구리 살과 뱃살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특히 복부에 살이 찌게 되면 보기에도 좋지 않겠지만 특히 내장 지방으로 인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밖에 없게 된다. 또한 복부의 경우 유독 해당 부분의 감량이 어려운 부분으로 손꼽히므로 다양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지방을 감소시킨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약 25분의 시술 시간이 소요되어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어 시간이 금인 직장인이나 대학생, 주부, 성인 남녀에게 선호되는 슬리머스는 특히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시술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슬리머스(SLIMUS)는 1060nm 파장의 diode 레이저를 사용한다. 슬리머스의 경우 수술 방식이 아닌 레이저 장비이므로 상대적으로 부담감은 적게 복부와 옆구리의 지방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슬리머스는 식약처에서 비침습적 허리둘레 감소, 피하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 방사된 레이저 에너지가 세포의 온도를 42~47도까지 높이며 온열요법을 원리로 지방세포층에 자극을 주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천호톡스앤필의원 윤형돈 원장은 슬리머스 레이저에 대해 “세포 온도를 순간적으로 높혀 환자의 피부 역시 뜨거워지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이를 방지하기 위해 표피를 보호하는 쿨링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환자는 큰 통증은 느끼지 못하고 시술 받을 수 있으며 피부를 보호하여 안전하다. 또 1회 4부위 시술이 가능하고 6가지 타입의 어플리케이터 프레임으로 복부 및 옆구리 등을 안전하고 쉽게 시술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어플리케이터의 경우 흡착 방식이 아니므로 멍이나 자국이 남지 않아 특히 노출을 앞둔 사람들이 편하게 시술 가능하며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여 회복기간 부담이 거의 없다.”고 설명한다.

한편 윤원장은 "슬리머스 레이저 시술은 숙련된 의료진의 전문성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시술과 함께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몸매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