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문학여행’ 인문학·작가와의 만남·작가와의 수업 프로그램 진행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공공도서관에 작가가 상주하며 지역 주민과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학 향유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들에게 인문학 및 문학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심을 고취시켜 문학수요자 증진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을 통해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은 ‘인문고전 및 옛이야기’를 키워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올해 12월부터 2019년 5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독산도서관 상주작가가 직접 구현하는 문학 행사로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즐거운 책 놀이’, 작가와 함께 하는 ‘옛이야기와 놀자!’,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시 읽는 우리 고전’,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작가와의 만남’, 상주작가가 추천하는 책, ‘작가의 책꽂이, 작가의 밑줄’ 등이 있다.

참가자들은 작가와 함께 하는 문학창작 및 옛이야기 콘텐츠 속에 내포된 시대의 문화를 체험하는 한편, 신화, 판타지, SF, 동시 등 다양한 장르를 프로그램을 통해 접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2018년 도서관 지역 주민들의 문학 향유 체험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금천구 활동 작가와 함께 도서관과 주민과의 교류 및 소통의 역할을 함으로써 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문화 구축에 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독산도서관(02-863-9544~954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