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이미경, 이하 KOICA)은 12월 28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원장 박인수)으로부터 국내 1호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이란 공공기관 및 기업이 공정하고 적합한 인재채용을 위해 체계적인 제도를 갖추고 투명하게 절차를 운영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과 한국바른채용인증원(원장 조지용)이 협력하여 ISO(국제표준화기구)30405 채용가이드라인과 채용절차법, 남녀고용평등법 등을 기초로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기준’을 제정하였다.

KOICA의 1,2단계 심사는 박해룡 심사팀장(한국바른채용인증원 부원장)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바른채용인증심의위원회(위원장 문형구 고려대 교수)를 거쳐 최종 승인되었다. KOICA는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채용시스템을 구축하여 바른채용 문화를 확산하고 채용에 대한 신뢰성 향상 및 직무에 알맞은 인재를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경 이사장은 “글로벌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으로서 올바른 채용에 대한 선언 및 방침을 공개하여 공정채용,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른채용인증기준의 제정을 주도한 조지용 원장은 “투명하고 올바른 채용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채용관련 법규가 강화되고 특히 공공부문의 경우 경영평가 항목에 반영되는 등 바른채용이 점차 경영의 중요한 시스템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