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육아 지원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2가지 효과를 한 번에 거두기 위해 무료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선 7기에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를 만들려는 시는 올해부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대상자를 확대 시행중으로, 서비스 희망(신청)자가 증가할 것을 대비해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까지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이미 전문기관과 교육 시행 위탁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달 1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여성 30명으로, 관련 민간기업 취업까지 알선함으로써 참여자들의 교육 의지를 높일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시작될 교육 참여 희망자는 군포시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되며, 기타 교육 일정 및 내용 등 상세 내용은 전화로 문의(031-390-0227, 0355)하면 알 수 있다.

김홍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육아 지원, 일자리 창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출 효과까지 다양한 성과가 기대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의 질을 높이고, 희망을 주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고 말했다.

한편, 시가 연중 시행하는 취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사업 등에 대한 정보는 군포시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