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대고려, 그 찬란한 도전’ 연계, 전문가 초청 학술 강연회 <자료=국립중앙박물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고려 건국 1100주년 기념 특별전 “대고려, 그 찬란한 도전”과 연계하여 1월 10일/24일, 2월 1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두 번째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10일(목)에는 ‘고려시대 직물과 문양(심연옥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 ‘고려시대의 금속공예(채해정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사)’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

1월 24일(목)은 ‘오쓰시와 한반도 : 고대부터 이어진 친밀한 관계(데라시마 노리히토 일본 오쓰시역사박물관 학예원)’, ‘대고려 특별전의 기획과 구성(정명희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2월 14일(목)에는 ‘고려시대 제다와 탕법(박동춘 동아시아차문화연구소 소장)’,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의 연출과 디자인(이현숙 국립중앙박물관 디자인 전문경력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전문가 초청 강연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