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서혁명', 책을 통해 생각하는 삶을 만들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지난 11일 ㈜엔터스코리아에서 진행되는 독서포럼 ‘마포나비’에서는 3P 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의 신간 ‘대한민국 독서혁명’을 주제로 저자 특강이 진행되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1일 독서포럼 ‘마포나비’에서 3P 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가 신간 ‘대한민국 독서혁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규형 저자는 ‘학력파괴자들’의 책을 소개로 “앞으로는 대학을 안 가도 성공하는 시대가 왔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현재 책을 읽지 않는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을 꼬집으며 "책을 읽어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규형 저자는 “구글이나 애플 같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 성공한 이유는 리더와 임직원들이 꾸준하게 책을 읽는 습관 때문이었다. 책을 통해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키워나가는 경영방침이 바로 성공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이어서 강규형 저자는 “구글이나 애플 같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 성공한 이유는 리더와 임직원들이 꾸준하게 책을 읽는 습관 때문이었다. 책을 통해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키워나가는 경영방침이 바로 성공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책을 통해 생각하는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독서의 핵심은 적용하는 것이다. 본 것과 깨달은 것을 동시에 하며, 적용하는 훈련을 해야 책을 읽는 의미가 있으며, 그것을 통해 삶이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부해서 남을 주자.” 이것이 독서모임의 선한 영향력이라고 강규형 저자는 이야기했다.
 

강연 후반부에는 ‘나비’라는 독서모임을 만들게 된 계기와 함께 효과적으로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노하우, 책을 통해 삶이 달라지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을 소개했다. 끝으로 ‘나비’라는 독서모임이 가진 철학과 앞으로의 비전을 이야기하면서 단체사진으로 마무리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강연 후반부에는 ‘나비’라는 독서모임을 만들게 된 계기와 함께 효과적으로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노하우, 책을 통해 삶이 달라지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을 소개했다. ‘나비’라는 독서모임이 가진 철학과 앞으로의 비전을 이야기하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나비'는 ‘나로부터 비롯되는’의 뜻과 ‘나비효과’의 중의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독서모임 이름이며, 마포구에서 진행되는 독서모임을 ‘마포나비’라고 부른다.
 

강규형 저자는 3P 자기경영연구소 대표로 시간관리, 자기경영 분야의 전문가이다. 저서로는 최근 발간된 <대한민국 독서혁명>에 이어 <바인더의 힘>, <성공을 바인딩하라> 등이 있으며 2009년 ‘나비’라는 독서모임을 처음 만들어 현재는 전국 각지에 여러 독서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편 강규형 저자는 현재 3P 자기경영연구소 대표로 시간관리, 자기경영 분야의 전문가이며, 2009년 ‘나비’라는 독서모임을 처음 만들어 현재는 전국 각지에 여러 독서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랜드 푸마 생산관리 부서장 및 본부장, 이랜드그룹 용품사업부 및 해외사업부 부서장, 푸르덴셜생명 라이프 플래너, YCBMC 총연합회 회장을 지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독서혁명>, <바인더의 힘>, <성공을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성공을 바인딩하라>, <뛰어난 업무성과 노하우>, <성공하는 사람은 책을 가까이 한다>, <꿈을 이루어주는 기적의 노트>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