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은평구립도서관, 피지영 강사의 ‘서양미술, 어렵지 않아요’ 특강 열려
'서양미술'을 주제로 2년 연속 도서관 재능기부 강의를 하고 있는 피지영 강사 <사진=은평구립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오는 19일(토)부터 2월 1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총 4회) 14시 시청각실에서 ‘서양미술, 어렵지 않아요’라는 주제로 서양미술 인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은평구립도서관과 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 강의를 진행했던 서양미술 도슨트 피지영 강사가 진행한다. 평범한 직장인인 피지영(서울대학교병원 홍보팀) 강사는 최근 3년간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책 1,000권을 읽고 전문가가 되어 서양미술사 강사와 저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서양미술을 주제로 2년 연속 도서관 재능기부활동 중이다.

이번 특강은 4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서양미술에 대해 어렵게 생각했던 일반인들을 위해 서양미술에 쉽게 다가서는 방법을 알려준다. 몇 가지 공식만으로 서양미술을 읽는 법을 설명해주고, 미술관을 잘 관람하는 방법도 강의한다. 특히 클래식과 명화의 만남이란 강의를 통해서는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클래식 비발디의 ‘사계’를 들으며 여유 있게 명화를 감상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피지영 강사의 ‘서양미술, 어렵지 않아요’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문화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