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학습습관 형성의 최고의 적기 겨울방학, 스마트에듀모아 서술형 대비와 오답노트로 새학기 준비!

[한국강사신문 박이수 기자] 겨울방학은 올바른 학습습관을 기르는데 최고의 시기다. 초등은 무조건 선행학습보다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 고등학교까지 혼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에듀모아는 전과목 내신 대비 탭강과 선행이 아닌 계통학습으로 학습 이해도를 높이는 계통수학, 초등 저학년의 한글과 연산 기초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스펀지 등을 통해 학생 개개인 별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스마트에듀모아는 대다수의 공부방이 진행하는 일대다 형식의 수업이 아니라 탭을 통한 스마트 교육으로 일대일 맞춤 학습 설계와 집중 관리는 물론 기초부터 내신대비, 과목 별 집중 학습 등 학생 수준 별로 맞춤 수업을 실시한다. 

특히 강사의 일대일 코칭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학습습관 형성에 주력한다. 단순히 강의를 듣는 공부가 아니라 학생이 스스로 주요 핵심을 요약하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작성, 발표하는 전 과정을 통해 서술형 교과논술 훈련까지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학습 목표를 세우고 매일 분량을 한정해 정해진 시간 내에 학습함으로써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다. 특히 학생이 직접 학습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는 일련의 과정은 작은 성취를 반복할 수 있어 자존감 또한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사는 학생이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을 하는 것은 물론, 대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 공부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게 돕는다.

스마트에듀모아는 전국 500여 개 러닝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초등학생을 위한 한글, 연산 기초학습 특강을 비롯해 초등 전 학년 대상 개념화 특강도 진행한다. 전국 스마트에듀모아 러닝센터 위치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이수 기자  Ehdrlfl@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