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산남고등학교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베트남 호치민 일대에서 2학년 학생 19명, 학교장 등 인솔교사 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물결 글로벌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남고등학교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교육활동 참여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국외 학교문화 교류와 기업탐방을 실시하는 행사다. 방문단은 베트남 내 최초로 한국어학과를 설치한 호치민의 '홍방국제대학교'를 찾아 베트남 학생들과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으며, 다양한 교육교류를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문화교류 행사에서는 부산남고 학생들이 부산과 영도, 한국문화 등을 소개하고, '하트 퍼즐 만들기', 'IQ램프 만들기' 등의 수학체험활동을 선보였다. 또한 홍방대학교 학생들은 베트남문화 알기 강연과 더불어 k-pop 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행사 기간동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호치민 무역관과 부산무역사무소를 방문해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의 현황과 베트남의 경제성장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으며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이진교 학생은 "이번 탐방을 통해 베트남의 경제성장 과정에 우리나라 기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