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안산시, 제20기 ‘시민독서대학’ 문예창작 초급반 모집
<사진=안산시청>

[한국강사신문 이윤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성포도서관이 안산시민에게 건전한 여가활동과 지식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20기 시민독서대학 수강생을 3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01년부터 시작돼 2016년까지 총 16,575명의 안산시민이 참여해 665명이 수료했다.

시민독서대학 기초반은 4월 11일부터 11월 14일까지 8개월 동안 문학이론 및 작품연구, 문학답사, 시·수필 창작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문예창작 기초과정의 모든 것을 담고 있어 문화 유적지 탐방과 자신의 창작시, 수필을 발표할 수 있다.

특히 초급반 수료생은 중·고급반 수강생이 되어 각종 공모전에 참여해 문예집 출판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윤영자(시·수필), 장미영(시·수필), 정인순(시), 구자선(수필) 등이 등단했고, 그 외에 많은 사람들이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또한 ‘글타래문학회’란 문학동아리에 소속돼 깊이 있는 문학 활동을 더 할 수 있다. ‘글타래문학회’는 소속 회원 정라진 작가의 시집 「자판기 여자」, 구자선 작가의 수필집 「덩그러니」를 발간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포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또는 성포도서관(031-481-3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윤혜 기자  haily@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