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토) 이재형 교수의 『완전한 리더십』 특강 예정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지난 19일 오전 7시부터 9시 반까지 DID드림코칭센터(7호선 논현역 3번 출구)에서 이미향 작가가 집필한 『당신이 스토리텔링이다』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 작가는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를 졸업하고, 지난 2014년 강사 뉴스 주관 강사 대상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부분 우수상을 받은 기업 교육, 부모 교육, 교사 교육 전문 강사다. 현재는 서울 신학대학교에서 아동문학 강사로 있으며, JG 에듀매니지먼트에서도 수석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EQ 계발 손놀이 창의 쑥쑥 손유희』, 『전래 손 놀이 40선』이 있다. 이 작가는 자신에게 찾아온 불행과 고난이 한 편의 스토리가 되어 누군가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었다. 삶이 보낸 거친 고난의 파도에 눌리지 않고 자신만의 아름다운 스토리로 승화시킨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자기 자신의 인생도 멋진 스토리로 만들 수 있음을 알려주고 사례와 함께 감동을 주었다.

‘DID 토요모닝특강’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에 DID드림코칭센터(대표이사 송수용)에서 열린다. 다음 모임은 26일(토) 오전 7시 이재형 교수가 집필한 『완전한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수는 삼성, SK, 농협중앙회, 농협은행에서 17년간 조직 생활을 하였다. 조직 생활의 대부분을 인적 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분야에서 보냈으며, 2012년 9월부터는 전문대학인 농협대학교의 전임 교수로 임용되어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관심 분야는 조직 내 사람 간, 집단 간 역학에 기반한 인적 자원개발과 리더십개발, 조직개발 등이다. 현업의 조직 생활 근무 경험과 교수가 되어 연구하고 있는 이론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에서의 강연과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기업교육 전공으로 교육학 석사를, 숭실대학교에서 리더십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번 강연에서 이 교수는 삼성, SK, 농협 등 대기업 경영 현장에서 17년간 HRD 인적 자원개발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직접 부딪치고 관찰하며 연구해온 리더십을 알려준다. 조직의 리더들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조직을 성장시키고 구성원들도 행복한 삶을 살게 할 수 있는지 그 구체적인 노하우를 알려준다.

DID 토요 모닝특강은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사전입금 시 1만 원이며, 현장 납부 시 1만5천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DID 드림 캠프 밴드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