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아레테세미나 개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23일(목) 18시 (주)이미지21(강남구 삼성동)에서 2017년 2월 ‘아레테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리딩멘토가 되어 시어도어 젤딘의 저서 <인생의 발견 : 우리 삶을 가치 있고 위대하게 만드는 28가지 질문>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시어도어 젤딘은 독창적인 연구로 유럽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학 석학이자 옥스퍼드 성 안토니 칼리지의 명예교수다. 이전 작품인 <인간의 내밀한 역사>, <프랑스인> 등은 개인의 생동하는 삶을 조명하며,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알랭 드 보통이 ‘모든 젊은이들에게 권하는 책’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이번 저서 <인생의 발견 : 우리 삶을 가치 있고 위대하게 만드는 28가지 질문>은 인간과 삶에 관한 그간의 성찰을 잘 드러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저자의 28가지의 질문들로 독자들의 생각을 자극하는 책이다.

이번 강연에서 하 대표는 우리가 인생에서 소중히 여겨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더 나은 삶을 위해 가져야 할 물음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열린 질문들을 던질 예정이다. 인간의 영원한 화두인 ‘인류가 조금 더 현명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길’의 방향을 제시할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취지로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만든 독서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에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간식과 음료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주)이미지21(02-514-4677)로 문의하면 된다.

하민회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MBC 브랜드자문위원, 전 현대의정연구원 전임교수, SERI CEO 이미지리더십 패널로 활동했으며, 현재 (주)이미지21을 경영하고 있다. ‘산다는 건 문화를 탐험하고 즐기는 일’ 19년째 기업 이미지 작업과 브랜드 관리 및 평판 평가, CEO 및 임원 P.I. 프로젝트 등 조직문화와 인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경영컨설턴트다.

세상과 사람에 대한 호기심 가득했던 그녀는 대한항공 공채 승무원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SBS 1기 공채 리포터, 데이콤 콩트 작가로 활동했고, 호텔체인 기획실에서 신규 사업 기획과 홍보 담당을 거쳐, 경제지 <이코노믹리뷰>에서 전문기자로도 활동했다. 인문학과 예술을 공부하면서 갤러리 운영과 전시기획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KBS1스마트라디오 생방송 오늘, TBS라디오, CBS라디오, ITV 등 다수 방송에 전문 패널로 출연, 조선일보, 포브스코리아, 이데일리, 이투데이, 매일경제신문, 월간 CEO 등에 고정 칼럼을 연재하며, 사보 및 전문지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쏘셜力 날개를 달다>, <위미니지먼트로 경쟁하라>, <이미지 리더십>, <바라나시>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