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xabay 제공>

[한국강사신문 이윤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월 14일(화)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은평부모학교 추진기획단 위촉식을 개최하며 2017년 ‘은평행복발전소 부모학교’ 운영의 첫 출발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은평구는 2015년부터 부모 스스로 기획하고 학습하는 실천 중심의 부모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더 나아가 부모로서의 시민력을 함양하고자 하는 은평행복발전소 부모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에는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총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2017년 은평부모학교 추진기획단은 기존에 있던 12명 이외에 새롭게 3명이 추가 선발되었으며, 은평부모학교 교육 프로그램 멘토가 되어 지역 내 확산에 앞장서고 더불어 주민들과 함께 부모 시민력 향상을 위한 스터디,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유년기 시절의 부모와 아이의 소통은 아이의 성장과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만 준비없이 부모가 되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은평구의 많은 부모들이 은평부모학교를 통해 건강한 부모가 되어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추진기획단이 앞장서주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와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구는 은평행복발전소 부모학교를 통해 은평구만의 차별화 된 부모교육 모델을 개발해 지역 내 부모모임을 대상으로 확산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공개강좌인 은평부모학교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 또는 은평구청 민관협치담당관(02-351-6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