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소속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월 9일부터 2월 20일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 동계방학 중 과학탐구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9년 제1차 주말 과학탐구동아리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지는 과학탐구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써 그동안 매년 3월에서 12월까지 주말에만 운영해왔으나, 1월과 2월에도 운영을 바라는 방문객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겨울방학 기간에 처음 실시하였다.

겨울방학 중 과학탐구체험활동 프로그램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1층 미래과학탐구관과 제2탐구학습장에서 1월 9일에서 2월 20일까지 수·토·일요일 총 42회의 탐구주제로 운영되며, 참여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는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일대일 체험활동 후 결과물을 기념으로 제공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홈페이지에 프로그램의 상세한 일정을 담은 ‘탐구달력’과 함께 모든 탐구주제에 대해 상세한 설명자료인 ‘핵심콕’을 게시하고 있으며, 대전 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가정통신문을 배포하는 등, 유아 및 학생들이 과학과 함께 하여 더욱 즐거운 겨울방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과학하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보람찬 겨울방학이 될 것이며, 나아가 미래의 과학 꿈나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