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고양시, ‘줏대잡이 학교’ 평생교육 경쟁력 높이다
<사진=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2017년 줏대잡이 학교’ 추진 요구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줏대잡이’란 ‘중심이 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평생교육 현장의 리더를 말한다. ‘줏대잡이 학교’는 ▲지역평생교육 인식개선 ▲인적 지지기반 마련 ▲영역별 평생교육 리더간의 교류확대 ▲협력 네트워크 강화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연수 사업이다. 고양시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4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번 ‘2017 줏대잡이 학교’ 추진을 위한 요구조사는 오는 3월 3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https://goo.gl/48ZVdU)로 진행된다. 요구분석을 통해 확정된 ‘2017년 줏대잡이 학교’는 6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고양시청>

한편 지난해 시에서 추진된 ‘줏대잡이 학교’는 ▲마을축제 기획자과정 ▲시민참여교육 기획자 과정 ▲작은도서관 GO! ▲Readers 2 Leaders ▲평생학습카페 주인장 과정 ▲평생교육 강사 학교 ▲학습동아리 Jump Up! 의 7개 과정이 운영됐으며 329명의 평생교육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8075-2277) 또는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goyan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