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 중국세미나(1월)에서 고아라(비즈온에듀 대표) 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월 26일(토)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는 제 152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창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1부는 ㈜비즈온에듀 고아라 대표의 ‘창업지식특강’, 2부는 『중국스타트업처럼 비즈니스하라』의 저자 김희종 대표의 ‘중국지식특강’, 3부는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로 진행됐다.

1부 창업지식 특강에서는 고아라 대표가 ‘옴니채널 시대의 온라인 공략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고아라 대표는 “채널별 특성을 고려한 콘텐츠 기획이 필요하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각 채널마다 성격과 문화가 다르다”며 “고객층과 맞는 채널에 대한 선택 기준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비즈온에듀 고아라 대표는 온라인마케팅 교육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교육과 기업 출강을 진행하고 있다. 고아라 대표는 국내 최초 오픈마켓인 옥션 초창기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그 후로 14년간 실제 판매자로서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로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경험을 쌓았다. 11번가, G마켓, 네이버 등에서 9년간 온라인 마켓 분야 강사로 활동했다.

저서로는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오픈마켓 광고 이기는 전략』,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 『카페마케팅 가이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마케팅』이 있다.

한편 창업과 중국을 한번에 배울 수 있는 김형환 교수의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